머리말
본 포스팅을 리뉴얼하는 시점에서 Fedora20 버전을 새롭게 설치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. 설치 과정이 복잡한 것이 아니고, 너무 오래된 버전이라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것에서부터 어려움이 예상된다. 본 포스팅은 Fedora20 버전을 이미 사용 중인 상태에서,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한다.
Fedora20 리눅스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방법
RedHat Fedora 20 버전에서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 수 없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다. 하지만, 리눅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언재든지 추가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다. 기본적인 설정이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만들 수 없지만, gnome tweak tool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다. Fedora 기본 검색 기능에서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.
실행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검색 기능을 통해 gnome tweak tool 프로그램을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한다. 대략 설치시간은 약 30초 정도 소요된다.
설치 후 기능 개선 도구를 실행하고, 데스크톱 탭에서 데스크톱 아이콘의 설정 상태를 활성화시킨다.
데스크톱 아이콘 활성화 설정을 활성화시키고 나면, 아래의 사진과 같이 Fedora20 리눅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.
꼬리말
본인의 경우, 처음 Fedora20 운영체제를 접했을 때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아서 잘못된 이미지로 설치한 줄 알았다. 구글링을 통해 알아보니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해결하는 방법이 지극히 일반적이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되었다.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용자의 경우 가이드 없이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할 수 없다. Fedora20 리눅스 운영체제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본 포스팅은 이로써 마무리를 짓도록 한다.
소중한 댓글 (0)